술과사전
술과사전 Alcoholpedia

위스키/오피셜 테이스팅

발베니 싱글배럴 12년 (The Balvenie SingleBarrel 12y ) 맛 향 후기

Kijoo 2023. 8. 9. 10:30
반응형

발베니 싱글배럴 12년 47.8%
The Balvenie SingleBarrel 12y 47.8%

종류 :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

숙성년수 : 12sus

생산지 : 스코틀랜드

알콜도수 : 47.8%

가격 :  20만원 전후

캐스크 유형 : 퍼필 버번

공식 사이트 설명/ 출처 = The balvenie

발베니 싱글 배럴 퍼스트 필(First Fill)은 12년 된 싱글 몰트 위스키로, 퍼스트 필(First Fill), 즉 버번 캐스크에서 숙성되었다. 거의 모든 스카치 위스키는 이전에 버번증류소에서 사용되었던 캐스크에서 숙성되었다. 버번위스키는 캐스크를 새 것만 사용해야하는 법 때문에 스코틀랜드로 가져와 스카치 위스키의 맛에 새로운 붓터치할수 있었다.

서로 다른 버번캐스크가 동일한 싱글몰트를 생산하지는 않지만, 당사의 몰트 마스터의 세심한 샘플링과 선택 때문에 발베니 싱글배럴 퍼스트 필은 지속적인 특성으로 풍부하고 복잡한 깊은 바닐라 오크 향을 가지고 있다. 꿀 노트에는 달콤한 과일과 은은한 향신료가 덧씌워져 있다.(버번캐스크 영향)



발베니 몰트 마스터, 데이비드 스튜어트는 숙성된 위스키, 캐스크를 캐스크별로 샘플링하고 달콤함과 은은한 바닐라 오크가 특징인 것만을 선택하여 발베니 싱글 배럴 퍼스트 필(The Balvenie Single Barrel First Fill)로 병에 담는다.

 각각의 병은 하나의 오크통에서 뽑아낸 300병 이하 중 하나이며, 그 오크통에서 총 생산된 병수를 적어놓는다.

 

공식 사이트 / 출처 = The balvenie

 

" 바닐라 꿀 우유 "


N : 바닐라, 꿀, 우유, 카라멜 , 과일


P : 우유, 꿀

F :오크, 진저

 


개인적으로 기대를 큰 기대를 하지 않고 먹은 바틀, 퍼스트필 버번캐스크라 그런가 발베니의 우유와 꿀 바닐라 노트가 특히 더 달콤하게 강화된 느낌을 받았다.

상당히 달콤한 버번캐스크에 크리미한 발베니의 캐릭터가 매우 조화롭게 섞였다.

그 가격의 맛을 못하는 위스키가 많은 요즈음, 충분히 가격값을 하는 제품은 드물다.

그런 제품중 하나, 이 가격이 아깝지 않다.

 

 

 

공식 사이트 사진 / 출처 = The balvenie
공식 사이트 테이스팅 노트 / 출처 = The balvenie

 

 

 

 

 

 

 

 

 

 

 

반응형